본문 바로가기
하루 복지 정보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이용방법

by oppaya nolja 2021. 12. 28.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이용방법

오늘은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군인의 종류에는 크게 육군, 공군, 해군으로 구분이 됩니다. 현재 대한민국 군인 인원은 총 53만 명에 육박을 하며 이런 나라를 위해 국가에서는 군인들을 위한 복지 해택을 마련하여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군인들을 위한 "국군복지포탈"은 복무 중인 군인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들까지 혜택을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럼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인

 

목차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이용 자격 조건 및 혜택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가입방법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호텔/콘도/컨벤션 이용방법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체력단련장 이용방법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기숙사 이용방법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마트 및 쇼핑타운 이용방법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Wa-Mall) 이용방법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기타 복지 혜택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이용 자격 조건 및 혜택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자격 조건은 군 복무 중인 병사들을 포함하여 국군장병, 중사 이상으로 전역한 군인 등 이용할 수 있으며 현역병의 경우에는 그의 부모와 그의 가족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국군에서 운영 중이 면세된 마트용품을 비롯해 숙박시설 등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군인 사격 훈련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가입방법

  •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https://www.welfare.mil.kr)
  •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 회원 가입 약관 두군데를 동의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회원 구분을 선택을 합니다. (현역군인, 국가유공자 중 선택)
  • 본인 인증은 두 가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I-PIN)
  • 본인 군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신분, 성명, 군 구분, 군번 및 순번)
  • 회원 정보 입력란에 상세하게 입력을 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고 난 뒤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신규 가입자인 경우에는 증명서를 제출을 해야지 회원 승인처리를 꼭 필요합니다. "1811-0541"로 SMS 휴대폰 문자를 이용해서 사진 촬영해서 보내야 함.
본인이 아닌 가족이 국군복지포탈 홈페이지를 이용 시에는 사이트 좌측 "국방가족 모바일 신분확인 등록"을 꼭 하셔서 이용을 하셔야하며 총 7명까지 등록이 가능 하며 복지 시설을 이용시에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함. 

 

현역(병사 제외) 현역 복무 확인서
현역 병사 제출 대상 아님(본인 명의 가입 후 1577-9800 전화후 내선 1번 선택)
국방 공무원 재직증명서, 국방부 공무원증
군무원/국직 공무 직원 재직증명서
국군 복지단 공무직 제출대상 아님
예비역(중사 이상) 병적 증명서 또는 전역증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증, 병적 증명서, 국가유공자 확인서
국방부 산하기관 및 연구소 직원 재직증명서
병역 명문가 병역명문가증

 

탱크 종류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호텔/콘도/컨벤션 이용방법

호텔, 콘도, 컨벤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비성수기, 성수기 상관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 할당 비율
현역 군인 70%
전역 군인 20%
군무원 5%
기타 5%

 

직영 호텔/콘도/컨벤션 확인

상호명 주소 연락처
서귀포 호텔 제주시 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예로 319 064-738-0123~6
천간정 콘도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중앙로 642-22 033-631-9331
화진포 콘도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진포길 330 033-682-0500
대천 콘도 1관 충남 보령시 갓바위 1길 10-30 041-932-6305~7
대천 콘도 2관 충남 보령시 남포방조제로 139 041-934-0504
송정 콘도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41 033-652-7571~3
국방 컨벤션 서울 용산구 용산동 3가 1번지 이태원로 22 02-748-0744
밀리토피아 호텔(민간 위탁)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대로 83 031-727-9300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는 총 51개 민영 콘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남, 강원도, 경기도, 충남, 전북 등 각 지역마다 민영 콘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군이 총기 훈련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체력단련장 이용방법

체력 단련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접수하거나 ARS를 이용하여 예약을 할수 있으며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구분을 두고 있습니다. 정회원의 경우는 장교, 부사관, 병사, 군무원, 근속 19년 6개월 이상 전역한 국인, 퇴직자 군무원이 해당되며 준회원의 기분은 10년 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예비역(군무원)을 포함합니다.

 

1) 직영 체력 단련장

부대명 상호명
국방부 태릉, 남수원, 동여주, 처인, 밀리토피아
육군 계룡, 구륭, 자운대, 남성대, 창공대, 함안대, 무열대, 성봉대, 비승대, 사자대, 상무대
공군 공사, 광주, 사천, 김해, 원주(신), 원주(구), 수원, 대구, 성남, 예천, 청주, 강릉
해군 평택, 진해, 동해, 포항, 덕산대

 

2) 제휴 민영 골프장

상호명
송추 CC, 제주라온 CC, 세이트포 CC

 

군인과 가족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기숙사 이용방법

기숙사 정시 모집은 연 1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2월 중에 모집을 하고 있으며 공석이 발생 시에는 1월~12월까지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입사 조건은 군인 자녀라면 누구나 입사가 가능하며 기숙사별 선별기 준정 해져 있어 고득점자 기준으로 우선 선발 진행이 됩니다. 단 초, 중 학생은 우선 입사가 가능하며 다자녀 이상,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은 1점의 추가 가산점이 주어지게 됩니다.

지역 상호명
서울 경기 도봉 학사, 송파 학사, 대방 학사, 1관, 칠보 학사
강원도 소양 학사, 치악 학사
충청도 계룡 학사, 자운 학사
전라도 무등 학사
경상도 무열 학사, 해운 학사

 

해군 군함 종류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마트 및 쇼핑타운 이용방법

1)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마트 및 쇼핑타운 이용대상

현역 장병, 사관생도, 사관후보생, 부사관 후보생, 군무원 국방부 공무원, 10년 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군인, 국군 복지단 공무직 근로자, 국가유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대상자 가족, 소집되어 훈련 중인 예비군, 병역명문가

 

2)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마트 및 쇼핑타운 이용방법

대상자 본인 신분증, 대상자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자료, 국방 모바일 증명

 

공군 비행기 종류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Wa-Mall) 이용방법

인터넷 쇼핑몰(Wa-Mall)은 일반 가격 대비 10%로 저렴한 가격으로 가전제품부터 마트 상품까지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역 장병, 사관생도, 사관후보생, 부사관 후보생, 군무원 국방부 공무원, 10년 이상 복무하고 전역 군인, 국군복지단 공무직 근로자, 국가유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대상자 가족, 소집되어 훈련 중인 예비군, 병역명문가가 이용 가능함.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홈페이지 기타 복지 혜택

문화, 공연, 외식, 레저, 스포츠, 골프, 호텔, 리조트, 이사화물, 항공, 렌터카 등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의 안전과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군인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국가는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국가를 위해 희생하시는 국군 장병 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상으로 국군복지포털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