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낚시 정보

농어 낚시 장비와 낚시방법 등 한번에 알아보자.

by oppaya nolja 2021. 8. 31.

농어 낚시 장비와 낚시방법 등 한번에 알아보자.

농어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장비는 어떤 것들을 쓰면 좋은지 어떤 채비를 운영하면 좋고 어떻게 루어낚시를 하는지 알아야지 손맛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무작정 덤비면 한 마리도 못 잡고 집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농어 루어 낚시의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으시고 도움이 되기 실 바랍니다.

 

 

 

어종 루어 낚시 장비와 낚시 방법 정리.

1. 농어 시즌 및 이해하기

1) 농어 낚시 시즌

4월~11월까지 농어 루어 낚시의 시즌이 됩니다. 농어는 동남아시아권에서만 서식하는 어종으로 종류는 일반 농어와 등부분이 검은 점이 있는 점 농어, 체고가 높은 넙치 농어로 구분이 되며 주로 포말이 일어 나는 갯바위 근처나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점에서 많이 잡히기도 합니다. 농어는 30cm 이하는 "까지 메기"라고 부르며 1m 이상은 "따오기"라고 불려지는데 1m 이상급은 정말이지 귀한 농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농어 루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선상(배)을 이용해서나 갯바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반복적이 캐스팅과 액션으로 체력 소모가 많이 되는 낚시 중 하나입니다. 

 

2. 농어 낚시 장비 및 채비

구 분 연안 낚시 선상(배)낚시
낚싯대(로드) 8.6~13 피트 농어 전용대, 에깅대
2절~3절 로드 사용
10만원~20만원 금액 추천
6~8 피트 농어 전용대, 에깅대
2절대 로드 사용
10만원~20만원 금액 추천
3,000~4,000번 스피닝 릴 사용
드렉력이 강한 것으로 추천
30~50만원 정도 금액 추천
라인(줄) 원줄: 나이론(3~4호), PE(1.5호 이상)
목줄: 쇼크리더(2~3호) 1.5m~2m 사용
원줄과 목줄은 FG노트로 체결 추천.
루어(미끼,바늘) 미노우 7~13cm 싱커,폴이싱 등
지그헤드 1/4~3/4oz + 웜 3~5인치
메탈지그 14~28g
바이브레이션 15~20g
스친테일러 15~20g

 

 

 

3. 농어 낚시 포인트

조류 소통이 원활하고 빠른 장소가 최고의 포인트 중에 하나이며 몸을 숨길수 있는 암초가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 포말이 발이 지는 곳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산소가 풍부해서 베이트 피싱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런 곳을 많이 선호한다. 

 

5. 농어 낚시 방법

1) 포말이 형성되는 암초 주위로 캐스팅을 하여 루어의 종류에 따라 릴링 속도나 액션을 다르게 하여 유인한다.

2) 농어의 입질은 큰 입을 벌려 빨아들이듯 루어를 물기 때문에 탁 하고 충격이 오면 야간의 빨아먹을 수 있게 여유를 주었다가 낚싯대를 세워 챔질을 강하게 해주어야 한다.

3) 바늘에 걸린 농어는 바늘을 빼기 위해 심하게 저항을 하는데 이것을 바늘 털이라고 부른다. 이럴 때는 낚싯대를 옆으로 눕혀 주어 바늘을 털지 못하게 컨트롤해주면서 릴링을 해주어야 한다.

4) 힘에 빠진 농어는 빠르게 들 채나 랜딩 그립으로 빨리 끌어올려 주야지 도망을 가지 못한다.

 

6. 마무리

농어 루어 낚시는 파이팅 넘치는 낚시이며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낚시 중에 하나이다. 계속해서 캐스팅을 하고 릴링을 반복하며 파이팅 과정에서 힘을 쓰는 농어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체력이 조금은 뒷 받쳐 줘야지 계속해서 농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한 마리 잡고 난 뒤 체력이 빠져 계속 있는 농어들을 못 잡는다면 얼마나 아쉬운 일인가. 철저히 준비해서 좋은 농어들을 많이 잡으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문어 루어 낚시 방법과 채비 방법 알아보기

즐거운 문어 루어 낚시 방법과 채비 방법 알아보기 문어 루어 낚시는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낚시로 도보권이나 선상(배)에서 잡을 수 있는 어종 중 하나입니다. 문어 낚시는 5월부

p002120.tistory.com

 

바다루어낚시 쭈꾸미 채비,낚시방법 마스터 하기

생활낚시 중 하나인 주꾸미 루어낚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주꾸미 루어낚시 시즌은 9월부터 시작을 할 수 있다. 주로 서해에서 많이 잡히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루어낚시 중 하

p002120.tistory.com

 

겨울 볼락 루어낚시 도보권 장비종류와 채비방법 마스터 하자

겨울 볼락 루어낚시 도보권 장비종류와 채비방법 마스터 하자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볼락 낚시는 11월부터 4월까지 즐길 수 있는 낚시이다. 루어 낚시꾼들이라면 볼락이라는 이름만 들어

p002120.tistory.com

 

학꽁치 생활 루어낚시 장비종류,채비,낚시방법 마스터하기

학꽁치 생활 루어낚시 장비종류,채비,낚시방법 마스터하기 생활낚시 중 하나인 학꽁치 루어낚시이다. 11월~3월까지 학꽁치를 잘 잡을 수 있는 시즌이며 채비 방법이나 낚시 방법도 상당히 간

p002120.tistory.com

 

갑오징어 루어낚시 통영 명지항 명당 포인트 공개

갑오징어 시즌이 다가왔다. 갑오징어 낚시로 유명한 지역인 바로 통영 포인트를 소개를 하려고 한다. 해마다 찾아가는 곳으로 한 마리라도 꼭 잡고 오는 포인트 이기도 한 곳이다. 통영에 위치

p002120.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