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낚시 정보

고등어 낚시(루어) 방법과 채비 방법, 낚시장비 배워보자.

by oppaya nolja 2021. 9. 1.

고등어 낚시(루어) 방법과 채비 방법, 낚시장비 배워보자.

바다 루어낚시가 인기를 누리기 시작하면서 고등어 낚시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활 낚시로 고등어 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고등어 루어낚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낚시 방법부터 장비, 채비, 포인트까지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 시즌은 보통 7월 초부터 시작해서 11월까지 시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서해나 남해권에서 많이 잡히는 어종이며 공격성이 강하고 성질이 급해 잡아 올리고 난 후 얼마 안 있으면 죽어 버립니다. 그래서 회로는 귀한 생선중에 하나입니다. 

 

고등어 루어낚시 장비와 채비 방법

1. 고등어 낚시 장비(루어 장비)

1) 고등어 낚싯대(로드)

7~9 피트 연질대로 울트라 라이트(UL) 대를 추천합니다. (볼락 로드 추천)

가격대는 10 만원 초반에서 중반 정도가 생활 낚시에 적합합니다.

 

2) 고등어 낚시 릴

  • 1,500~2,000번 스피닝 릴을 추천드립니다. (볼락 릴 추천)
  • 가격대는 20~30 만원 중반 정도 가격대를 추천드립니다. 

 

3) 고등어 낚싯줄(라인)

  • PE 합사 줄 0.5~0.8호 정도를 추천합니다. (8 합사 추천)
  • 가격대는 2~4 만원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4) 루어(미끼)

  • 지그헤드(1g~2g)+웜(1~2인치), 소형 메탈지그(1~5g)를 주로 사용합니다.

 

5) 고등어 장비 구매 TIP

  • 소형 어종의 루어 낚시를 즐기고 싶으시면 굳이 전용 장비를 구매하시는 것보다 볼락 루어 장비를 세팅해놓으시면 소형 어종(전갱이, 우럭, 풀치, 고등어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고등어 낚시 채비 방법

1) 1,500~2,000번 볼락 릴을 7~9 피드 정도의 로드에 체결합니다.

2) 원줄 PE합사 0.5~0.8호 줄을 연결한 후 쇼크 리더 1호~2호 정도를 유인 노트로 체결해 줍니다.

3) 쇼크 리더는 50cm~100cm 정도로 해주며 쇼크 리더 끝에 루어를 체결해주면 됩니다. 

 

 

 3. 고등어 루어 낚시 방법

고등어는 회유성 어종으로 때를 지어 다니면서 이동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등어 때를 찾아야 합니다. 시즌이 되면 가까운 방파제나 갯바위 쪽으로 많이 들어오는데 멸치 치어들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것을 먹기 위해 따라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대한 멀리 캐스팅을 한 후 바닥층부터 노리면서 릴링을 해주시면 입질이 오는 층을 찾아야 합니다. 바닥층에서 입질이 보이지 않으면 중층을 그다음에는 상층을 노리면서 캐스팅과 릴링을 해주시면 됩니다. 별다른 액션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고등어의 입질은 시원합니다. 그냥 바로 "탁" 하고 때리면서 물고 가버립니다. 굳이 챔질 같은 것은 할 필요 없이 적당히 낚싯대를 세우시고 손맛을 즐기시면서 올리시면 됩니다. 고등어는 성질이 급한 어종으로 육지에 올라오면 다른 물고기와 달라 거이 바로 죽는 다고 보면 됩니다. 잡은 즉시 피를 빼서 시원한 아이스 박스에 보관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등어 루어 낚시는 인조 미끼를 이용하여 잡을 수 있는 생활 낚시 중 하나입니다. 가까운 가족이나 연인들과 지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낚시이며 배를 타고 나가서 낚시를 할 필요도 없어 가까운 방파제를 가셔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